목양칼럼Column

  • 홈 >
  • 설교Sermon >
  • 목양칼럼Column
목양칼럼Column
하나님의 메타버스 기관, 교회 운영자 2021-11-15
  • 추천 1
  • 댓글 0
  • 조회 33

http://kbcsa.onmam.com/bbs/bbsView/38/5992966

약 3주전에 페이스북을 사명을 페이스북에서 메타 플렛폼즈(meta platforms)로 변경했습니다. 사명을 메타(meta) 변경하면서 CEO 마크 저커버크는 “많은 사람들이 ‘그래서 도대체 메타버스가 뭐냐?’고 묻는다면 “이는 인터넷 클릭처럼 쉽게 시공간을 초월해 멀리 있는 사람과 만나고 새로운 창의적인 일을 할 수 있는 인터넷 다음 단계”라고 설명했습니다. 엔비디아 CEO 젠슨 황도 “20년 뒤에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옴니버스에서 메타버스를 구현할 것”이라고 올 해 이야기 했습니다. 2000년대 웹www시대, 2010년 스마트폰 시대를 지나서 2020년대 메타버스 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뉴노멀의 실체가 드러나고 있는 듯합니다.

 

메타버스는 메타와 유니버스의 합성어 입니다. 유니버스는 현실세계입니다. 메타는 그리스어 with, behind 뜻이 있습니다. 마태복음 1:21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신다. God with us. “데오스 메타 헤몬”. 입니다. 또 하나의 뜻은 behind. Behind the second curtain behind(메타)가 사용되었습니다(히l9:3). 성소 둘째 커튼 뒤에 지성소가 있다고 하면서 메타라는 단어가 사용되었습니다. 정리하면 메타버스는 현실세계를 넘어서 가상세계를 함께 경험하는 것입니다. 

 

최근 이런 메타버스가 급부상하는 것은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함을 받은 호모 데오스가 하나님의 창조 행위를 모방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함을 받은 인간만이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를 연결하는 메타버스 창조적 활동을 할수 있는 존재입니다. 

 

교회는 이미 2000년 전부터 메타버스를 구현해오고 있습니다. 교회는 현실 세계와 천상의 세계를 연결하는 버타버스 기관입니다. 천상의 평안과 감사와 찬양이 지상에 있는 교회에서 경험할 수 있습니다. 교회가 메타버스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을 통해서 천상의 은혜를 지상에서 경험하게 합니다. 증강현실은 천상의 세계와 현실의 세계가 함께 경험되는 것입니다. 바울은 하나님의 큰 구원계획이 이전에는 감추어 졌는데 교회를 통해서 이제는 천상의 존재들에게까지 전해졌다고 이야기 합니다(엡3:10). 

 

교회에서 예배드릴 때 VR(virtual reality) 메타버스를 통해서 천상의 세계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경험하는 VR 버타버스가 예배 가운데 구현되는 것입니다. 성도는 천상의 메타버스 세계로 들어가기 위해서 구글이나 애플의 글래스나 MS와 메타의 고글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믿음의 클래스를 쓰고 기도를 통해서 AR과 VR 메타버스 세계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번주 토요일 추수감사절을 맞이해서 천상의사랑이 샌앤젤로 ASU 한 복판에 AR메타버스로 임하게 됩니다. 샌앤젤로교회를 통해서 천상의 섬김이 이 지상 세계, 샌앤젤로 ASU한 복판으로 가시적으로 보여지고 경험하게 됩니다. 이번 성탄절 선물 나눔을 통해서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예수님의 사랑이 현실 세계에서 가시적 선물로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전달됩니다. 교회가 하나님 나라 AR 메타버스 기관이 되어서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주님의 사랑을 경험하게 합니다. 

 

기도는 믿음의 안경을 쓰고 천상의 세계로 바로 들어가게 합니다. 천상의 세계에서 하나님과 대화하면서 우리의 모든 것을 하나님께 다 아뢸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한 시간씩 기도를 통해서 천상의 메타버스를 경험한다면 이 땅에서도 천국의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이 땅에서 우리의 진짜 문제가 무엇입니까? 문제는 우리가 이 땅을 살면서 천상의 세계를 경험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지상의 세상만 보고 살기 때문에 피곤하고 근심 걱정 염려 불안이 오는 것입니다. 

 

엡3:1 "이러므로 그리스도 예수의 일로 너희 이방인을 위하여 갇힌 자 된 나 바울이 말하거니와"  바울은 지금 감옥에 갇혀 있습니다. 자유가 없습니다. 복음을 전하다가 감옥에 갇혔습니다. 바울은 감옥에서 에베소교회 성도들에게 편지를 보내면서 무엇을 기록하고 있습니까? 13절 "그러므로 너희에게 구하노니 너희를 위한 나의 여러 환난에 대하여 낙심하지 말라 이는 너희의 영광이니라"  

 

여러 환란은 바울이 복음을 전하다 감옥에 갇히게 된 일입니다. 바울은 에베소 성도들에게 그런 일 때문에 마음 낙심하거나 믿음이 약해지지 말라고 권면합니다. 오히려 바울의 그런 고난이 에베소 교회 성도들의 영광이 되었다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바울은 감옥에서 복음의 메타버스를 통해서 천상의 큰 그림, 하나님의 구원 비밀을 보게 됩니다(엡3:1-5). 하나님의 구원은 천상의 세계가 이 땅의 세계에서 교회를 통해서 시작되어 마침내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실 때 완성되는 것입니다. 그 비밀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유대인과 헬라인이 함께 지체가 되고 함께 상속자가 되고 함께 약속에 참여하는 자가 된 것입니다(엡3:6). 그리스도의 고난이 에베소 성도들에게 명예를 주고 영광을 주었던 것과 같은 방식은 바울이 복음을 전하면서 겪은 고난이 에베소 교회 성도들에게 구원의 복음이 전달되게 했습니다. 바울의 고난으로 너희가 구원의 영광이 누리고 있다.고 고백하면서 낙심하지 말고 감사하고 기뻐하면서 너희의 직분을 감당하라고 권면하고 있습니다.  

 

바울은 자신의 고난을 하나님의 구원의 큰 그림 속에서 바라봅니다. 하나님이 나를 부르시고 일꾼 삼으신 목적은 하나님의 큰 구원 계획을 위해서 이다. 내 고난을 통해서 너희에게 복음이 전해졌다면 나는 기뻐한다. 감사합니다. 하나님의 구원 계획이 성취되는데 쓰임 받았기 때문이다. 바울이 감옥에서도 감사하고 기뻐하면서 편지를 쓸수 있었던 이유는 하나님의 큰 구원을 계획을 바라보고, 그 가운데 바울의 소명을 알았고, 구체적 현실 속에서 그가 해야 할 사역을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그 사역이 이루어 지는가운데 감옥에 갇혔지만 그 고난이 오히려 에베소 교회 성도의 영광이 되었다는 신비로운 고백을 합니다. 하나님의 구원의 큰 그림을 보고 그 가운데 나의 소명을 깨닫고 직분을 감당하는 성도만이 이러한 고백할 수 있습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다음글 중심 동기 순종 운영자 2021.08.29 0 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