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양칼럼Column

  • 홈 >
  • 설교Sermon >
  • 목양칼럼Column
목양칼럼Column
하나님의 메타버스 기관, 교회 운영자 2021-11-15
  • 추천 1
  • 댓글 0
  • 조회 909

http://kbcsa.onmam.com/bbs/bbsView/38/5992966

약 3주전에 페이스북을 사명을 페이스북에서 메타 플렛폼즈(meta platforms)로 변경했습니다. 사명을 메타(meta) 변경하면서 CEO 마크 저커버크는 “많은 사람들이 ‘그래서 도대체 메타버스가 뭐냐?’고 묻는다면 “이는 인터넷 클릭처럼 쉽게 시공간을 초월해 멀리 있는 사람과 만나고 새로운 창의적인 일을 할 수 있는 인터넷 다음 단계”라고 설명했습니다. 엔비디아 CEO 젠슨 황도 “20년 뒤에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옴니버스에서 메타버스를 구현할 것”이라고 올 해 이야기 했습니다. 2000년대 웹www시대, 2010년 스마트폰 시대를 지나서 2020년대 메타버스 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뉴노멀의 실체가 드러나고 있는 듯합니다.

 

메타버스는 메타와 유니버스의 합성어 입니다. 유니버스는 현실세계입니다. 메타는 그리스어 with, behind 뜻이 있습니다. 마태복음 1:21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신다. God with us. “데오스 메타 헤몬”. 입니다. 또 하나의 뜻은 behind. Behind the second curtain behind(메타)가 사용되었습니다(히l9:3). 성소 둘째 커튼 뒤에 지성소가 있다고 하면서 메타라는 단어가 사용되었습니다. 정리하면 메타버스는 현실세계를 넘어서 가상세계를 함께 경험하는 것입니다. 

 

최근 이런 메타버스가 급부상하는 것은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함을 받은 호모 데오스가 하나님의 창조 행위를 모방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함을 받은 인간만이 가상 세계와 현실 세계를 연결하는 메타버스 창조적 활동을 할수 있는 존재입니다. 

 

교회는 이미 2000년 전부터 메타버스를 구현해오고 있습니다. 교회는 현실 세계와 천상의 세계를 연결하는 하나님의 버타버스 기관입니다. 교회에서 예배드릴 때 믿음을 통해서 VR(virtual reality) 천상의 세계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천상의 평안과 감사와 찬양을 예배 가운데 생생하게 경험하게 됩니다.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은 천상의 세계를 현실의 세계에서 경험하는 것입니다. 예수님도 천국이 '너희 마음 속'에서 구현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성도는 천상의 세계를 보기 위해 구글, 애플의 글래스나 MS와 메타의 고글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믿음의 눈과 기도를 통해서 AR과 VR 천상의 메타버스 세계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번주 토요일 추수감사절을 맞이해서 사랑의 도시락을 나누러 ASU 캠퍼스로 나아갑니다. 샌앤젤로교회가 천국을 구현하는 메타버스 기관이 되어서 하나님의 사랑을 샌앤젤로 ASU 학생들에게 증강현실로 경험할 수 있도록 사용됩니다. 이번 성탄절 선물 나눔을 통해서 예수님의 사랑이 아프리카 어린이들에게 실제 선물로 전달될 것입니다. 교회가 하나님 나라 AR 메타버스 기관이 되어서 천상의 사랑과 풍성함을 지상에서 경험하게 하는 것입니다. 지상에서 사람들이 예수님을 눈으로 볼 수는 없지만 예수님의 사랑과 진리는 예수님의 몸된 교회를 통해서 볼 수 있고 경험 할 수 있습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하나님의 선물, 아기 예수님 운영자 2021.12.24 1 827
다음글 중심 동기 순종 운영자 2021.08.29 0 974